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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항공편 취소 후 정상 운항 메일 공지를 보지 못해 환불 페널티 부과2020-11-24 11:47
작성자 Level 10

항공 규정은

항공편이 72시간 전에 취소되면 예약은 취소되고 대체편 제공이나 100% 환불을 해주고 있습니다.

만약 항공사의 귀책 사유가 있다면 별도의 보상이 이뤄집니다.

그런데 재운항이 되면 대체편 성격을 지니므로 이를 승객이 수용해야만 하고 탑승을 하지 않았다면 환불해 주어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항공편이 취소되면 출발일 기준으로 1~12개월 이내에 요청을 해도 환불이 가능합니다.

해당 항공사는 정상 운항으로 바뀌었다면 예약을 수용하지 않은 승객에게 일일히 컨텍하여 탑승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메일만 보내서는 안되고 탑승 여부를 체크하고 답이 없으면 대체편 예약을 취소하고 다른 승객에게 판매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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