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궁금한 것이 있으면 상담 요청 바랍니다.

★네이버 여행분야 전문가 1:1 지식인 엑스퍼트를 이용하면 빠르고 정확한 정보 및 음성상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카페
엑스퍼트 상담
제목항공편은 코로나 때문에 취소를 했는데요 그럼 보통 반 정도니까 못해도 60만원 정도 환불되는게 정상이잖아요? 근데 항공사 규정(?)으로 취소수수료가 있어서 원래는 10만원밖에 환불 안되는데2020-12-08 22:08
작성자 Level 10

저가 항공사는 편도 운임제도 입니다. 그래서 나머지를 환불하면 50% 정도 됩니다.

반면 대형 항공사는 왕복 운임과 편도 운임이 따로 있고 왕복 운임이 많이 할인되어 때로는 편도보다 더 저렴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편도만 이용하는 유학생이 이러한 운임으로 구입 후 대부분 특가는 환불 불가이므로 버리는 방법으로 항공요금을 절약하고 있습니다.

호주 노선은 경유를 통해 에어아시아나 젯스타 같은 저가 항공사가 있고 나머지 항공사는 모두 대형 항공사 입니다. 편도 이용 후 나머지를 환불 받으면 편도 운임으로 재산정 후 환불 페널티 공제 후 내어 주는데 때로는 없을 수도 있고 10~30% 이내 입니다. 그래서 환불 받는 것 보다는 변경을 통해 재활용 하는 것이 유리 합니다.

코로나로 인한 환불은 케세이퍼시픽은 50%를 내어 주는 항공사도 있지만 해당 항공사는 20% 추가 하여 내어주는 듯 보이고 여행사가 내어 주는 것이 아니라 항공사 규정이므로 클레임은 항공사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내부 규정이므로 이를 시정하시려면 소보원이나 재판을 통해 승소 하는 방법 밖에 없고 법무팀이 따로 있어 개인적으로 소송 하기엔 무리가 따릅니다.

댓글